본문 바로가기
안드로이드

library version check

by 아카이sun 2016. 10. 30.

안드로이드에서 gradle에 라이브러리를 추가해서 사용을 하다보면 경우에따라 최신버전을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일히 github에서 라이브러리 버전을 체크한다던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에 있는 library dependency를 검색해서 확인하는 방법이 있지만 검색어에 따라 결과가 너무 많이 뿌려지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그러다 VersionChecker 플러그인을 발견하게되었고 소개해드리고자합니다.


Seetings -> Plugins으로 이동하여 version checker라고 입력을 합니다.


검색결과에는 나타나지 않습니다. 


search in repositories를 눌러봅니다.




검색결과가 하나 나타납니다.

install을 눌러 설치합니다.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restart 해주세요.





restart 후, 하단에 보면 VersionChecker라는 항목이 생겨난걸 볼 수 있습니다.



Version Checker 왼쪽 edit창에 gradle에서 쓰는 그대로 복붙해주시면됩니다.


butterknife를 예로들자면.


compile 'com.jakewharton:butterknife:8.3.0' 라고 입력합니다.


그리고 하단의 Version Check 버튼을 눌러주세요.





잠시만 기다리면 오른쪽창에 결과가 나타납니다.

현재 버전은 8.3.0을 사용중이며 최신버전은 8.4.0이라고 나타납니다.





버전확인은 하나의 라이브러리 뿐만 아니라 다수의 라이브러리도 다음과 같이 확인가능합니다.





자, 이제 라이브러리 버전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github을 방문하거나 하지 않아도 됩니다. 


현재 프로젝트에서 사용중인 라이브러리만 가져다가 편하게 최신버전을 확인할 수 있으니까요.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꾹 ~ ^^

댓글